[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태안 아일랜드 리솜에서 2024년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직원과 지역사회 보장계획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총25명이 참여한 워크숍 1일차는 한국사회복지법인협회 사무총장인 송근창 강사가 지난 4월19일 교육 이후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51개 세부사업 모니터링 심화 교육과 실습을 진행했으며 2일차는 1일차 실습 내용 정리와 공유 이후 나문재 휴양지 등을 방문했다.
김종옥 민간위원장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애쓰는 여러분께 이번 워크숍이 정보교류와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예산군 복지정책의 이정표인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잘 이행될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의체 관계자는 “오늘 교육과 실습을 바탕으로 오는 7월에 있을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이행점검 모니터링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회의를 진행하겠으며 이번 워크숍이 역량 강화는 물론 재충전의 시간으로 지친 일상에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체는 민간실무분과 위원과 사업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실행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민관의 활발한 의견수렴으로 지난해 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결과 평가에서 전국 군 단위로는 유일하게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아울러 협의체는 오는 6월12일 보건복지부의 제3차 사회보장기본계획을 반영해 지난해 11월 수립한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중 상위계획과 기타 계획의 연계성 부분을 변경키 위한 총괄회의와 제2차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이후 20일간 주민 공고후 실무협의체 사전검토와 대표협의체 심의, 의회보고를 통해 7월말 충남도에 제출할 계획이며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의체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