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28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관내 고등학생 1학년 학생 20명 대상으로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일원에서 2박3일간 대학 탐방을 실시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협약을 맺은 3개 지자체(부여군, 신안군, 봉화군)와 함께 진행된 이번 대학 탐방은 청소년들에게 대학 진학 정보습득과 문화 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견문을 확대코자 진행됐다.

 

이번 탐방에서 수도권 대학 탐방(서울대, 홍익대, 성균관대)과 서울대학교 재학생 멘토와 함께 소그룹별 대학 생활을 체험하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국회의사당 탐방, 문화공연 관람, 진로 관련 강의 등을 통해 꿈을 위해 도전하는 또 다른 발판과 진로 선택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기회가 됐다.

 

부여군은 지난 2009년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학과 진로 탐방, 해외 탐방활동 등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대학 탐방을 통해 궁금했던 대학 정보와 진로 관련 정보를 얻을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부여군 관계자는 “부여군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키워갈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