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23 19:5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감탄(탄소ZERO)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을 주제로 2024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행사는 유엔인간환경회의가 제정한 6월5일 제29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지구환경 보전을 위한 국제사회의 공동노력을 다짐키 위해 마련됐으며 행사는 중앙호수공원 일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환경의 날 기념식으로 박정희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고 서일고 댄스동아리 Bliss의 기념공연으로 시작해 유공자 표창과 탄소중립 퍼포먼스, 치어 방류 등이 진행된다.

 

2부는 부대행사로 서산 농특산물 홍보 장터, 환경 관련 체험관, 시정홍보관 등 다양한 행사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농특산물 홍보 장터는 생표고버섯, 6쪽 마늘 소시지, 꽃떡, 무설탕 잼, 모시떡 등 지역 농특산물과 이를 활용한 음식을 구매할수 있다.

 

환경 관련 체험관에서 친환경 캔들과 방향제 등을 만드는 체험을 할수 있으며 시정홍보관에서 서산형 탄소중립 포인트제, 재활용품 교환사업 등 환경 관련 시책을 안내한다.

 

특히 행사는 탄소배출을 저감키 위해 다회용컴을 사용하는 음수대가 설치되며 서산형 탄소중립 포인트제와 연계해 서산 농특산물 구매, 손수건 사용 인증 등 탄소중립 실천 미션 수행시 최대 1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이완섭 시장은 “기후 위기 대응과 환경보전 인식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2024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다양한 시책으로 시민들이 청정한 환경에서 삶을 영위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4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