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16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 치매안심센터가 예빛봉사단과 함께 재가 치매어르신들의 안전한 가정환경 조성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치매어르신 가정 5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사업 내용은 손을 많이 짚는 곳의 안전 손잡이, 화장실 미끄럼 방지 매트, 잡고 일어서는 천장봉, 변기 안전 손잡이 설치, 실외 출입구 경사로 설치 등이다.

 

고령자 안전사고는 해마다 증가 추세에 있으며 치매어르신은 일반어르신보다 인지기능의 저하로 안전사고에 특히 취약하고 낙상후 활동 능력 저하나 후유장애 등으로 요양시설에 입소하는 사례가 빈번한 실정이다.

 

이에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년간 총200가구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을 실시했으며 낙상방지 효과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편의가 크게 높아져 대상 어르신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대상자인 예산읍 한 어르신은 “출입구의 높은 턱을 조절해줘 다시 넘어질 일이 없어졌다”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안심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치매 어르신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가정에서 안전하게 생활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족에게는 부양 부담을 경감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4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