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계룡시, 계룡대로 가로환경 개선, 경관조명 설치 - 친근한 국방 이미지 디자인, “아름다운 빛으로 매력적인 도시로 탈바꿈” - KADEX2024, 24계룡군문화축제 개최 맞춰 조속 추진
  • 기사등록 2024-05-13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계룡대로 일원에 차별화된 야간조명 설치를 통해 아름다운 가로환경 조성과 야간 통행환경 개선에 나선다.

 

시는 계룡대로를 3개의 구간으로 나눠 가로등에 경관조명을 설치할 계획이며 먼저 시의 관문인 계룡IC 사거리 진입로 만국기에 투광 조명등을 설치해 야간에 계룡시를 찾는 방문객을 환영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계룡IC부터 공군기상단삼거리까지 이어지는 총7.4km 구간 가로등에 경관조명 총277개를 설치할 예정이다.

 

계룡IC부터 계룡고사거리까지 이어지는 1구간은 육해공 3군의 이미지를 부각할수 있는 3군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국방수도 계룡시를 알릴 계획이다. 

 

계룡고사거리부터 연화교차로까지 이어지는 2구간은 기존에 설치돼 있는 가로조형물 조명(라인바, 암대 투광등)과 연계해 라인형태의 조명을 설치함으로 가로조형물이 연속적으로 보여지는 정돈된 도시 이미지를 연출한다는 복안이다.

 

연화교차로부터 공군기상단삼거리까지 3구간의 가로등에는 국방부 마크 조형물을 설치해 국방수도 계룡시의 정체성을 부각한다는 방침이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만의 특색있는 경관조명 설치를 통해 오는 10월 계룡시에서 열리는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2024)와 24계룡군문화축제 관람객에게 세련되고 정돈된 도시 이미지를 제공키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가로등이 단순한 조명에서 벗어나 도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담아내는 도구로 활용될수 있도록 보다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