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온천을 활용한 치유와 치료, 온천도시 아산의 색다른 도전” - 아산시, 권역별 온천 건강프로그램 시범 운영, 시민건강 방안 모색 - 대사증후군 검사, 통합근골격 측정 등 시민건강 검사 연계
  • 기사등록 2024-05-07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5월부터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지원센터와 아산스파비스에서 권역별 온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권역별 온천 건강프로그램은 아산시민의 질병 예방과 활력 증진을 위한 온천 생활 건강프로그램으로 치유와 치료의 온천도시 아산에서 색다르게 도전하는 프로그램이다.

 

권역별 온천 건강프로그램은 아산시를 4개 권역으로 나눠 5월 서북권인 음봉, 영인, 인주, 둔포면을 시작으로 6월 서남권인 선장, 신창, 7월 중앙권인 온양 1~6동, 9월 동부권인 염치, 배방읍, 송악면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5월은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지원센터 수중풀을 온천수로 교체하는 작업이 필요해 아산스파비스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6월부터는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지원센터 수중풀에서 진행케 된다.

 

한편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온천 건강프로그램은 모집된 시민을 대상으로 수중프로그램 시작전 보건소와 협업을 통해 혈당, H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총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을 검사하고 진흥원에 갖춰진 장비를 통해 혈압, 허리둘레, 체성분, 통합근골격을 측정한다.

 

이후 전문강사 기공체조와 준비운동후 온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같은 방식으로 시민건강을 측정해 온천 수중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할 계획이다.

 

또 효과 검증 데이터를 모아 분석하고 입증된 효과를 기반으로 온천 요법의 연구 범위 확대와 향후 온천 요법 보급을 통해 온천 치유 산업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궁극적으로 온천 건강프로그램 프로토콜이 표준화되면, 타 지자체에도 공유해 국민건강 증진에도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한편 아산시는 권역별 온천 건강프로그램외 어린이 비만 감소와 성장 촉진을 위한 프로그램과 근골격 질환자를 대상으로 온천 건강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