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8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자원봉사센터는 일상생활속 자원봉사 참여를 위해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을 정기적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의 날로 지정해 운영한다.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일상생활속에서 환경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자원봉사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수 있다는 인식을 널리 확산하자는 취지다.

 

봉사 활동은 관내 거리나 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분리수거로 마무리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지역과 나이 구분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자원봉사활동의 날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되며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부여 관내라면 어디에서든 활동할수 있다.

 

한편 이프로그램은 부여군자원봉사센터에서 3년째 이어온 활동으로 다른 지역 봉사자들의 참여율이 높으며 매년 대전에서 고향 방문시 활동에 참여하는 가족과 천안, 공주 인근지역에서 나들이겸 참여하는 가족과 학생 봉사자들 등 다른 지역 봉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사춘기 딸과 봉사 활동 하면서 데이트하려고 공주에서 왔으며 봉사 활동 하면서 걷기 운동을 하고 부여 구경하고 딸과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 구분 없이 많은 봉사자의 참여로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은 자원봉사활동의 날로 인식이 확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0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