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8 21:10:0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신혼(예비)부부의 임신전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임신 출산을 돕고자 건강검진, 가임력 검사비 지원, 물품 지원 등 알찬 임신 준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임신을 희망(준비)하는 부부로 사실혼과 예비부부 등도 포함되며 건강검진은 빈혈, 간기능, 신장기능, B형간염, 콜레스테롤, 풍진 항체 검사 등 15종 검사와 임신 출산에 대한 상담이 제공된다.

 

또 군은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에게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과 냉동 난자 사용 보조 생식술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여성은 난소 기능검사와 부인과 초음파 검사비를 13만원까지 남성은 정액 검사비를 5만원까지 지원받을수 있으며 냉동 난자 보조 생식술은 부부당 최대 2회, 회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고 냉동 난자 해동, 배아이식, 검사비, 주사비 등이 지원된다.

 

임신 준비 물품은 배란테스트기, 임신테스트기, 특히 태아 기형아 예방을 위해 임신 전 3개월부터 임신 12주까지의 복용이 중요한 엽산제 8개월분을 지원하며 임신중과 출산후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이밖에 보건소는 임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인공수정과 체외수정 총25회의 시술비 지원과 한방 치료비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에게 다방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임신 준비 지원을 통해 아이가 함께 커가는 행복을 느끼고 건강한 아이를 만날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7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