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8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대전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위원회는 건물, 수송, 에너지 분야 전문위원들의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대전광역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안을 최종 확정했다.

 

대전광역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에는 지역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일류녹색경제도시 대전이라는 비전 아래 2030년까지 2018년 온실가스 배출량 대비 40% 감축을 목표로 건물, 수송, 농축산, 폐기물, 흡수원의 5개 분야 85개 세부시행 계획이 담겨있다. 

 

수소트램과 통합바이오가스화시설 같은 굵직한 신규사업외 공용자전거 타슈 확대, 친환경차 보급 지원,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 대책과 같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들로 구성해 탄소중립 시대를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또 전문가, 시민단체, 시민 등 다양한 눈높이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생활속에서의 탄소중립 실현 가능성을 높일수 있는 정책을 반영했다.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온실가스 감축과 함께 환경과 경제의 선순환 정책을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에 담았으며 시는 미래세대 생존 보장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7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