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5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청년들의 구직 자신감 회복과 경제활동 참여를 지원하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18세 이상 39세 이하 구직단념청년, 자립준비청년, 청소년 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 청년, 지역특화 청년 등이며 사업 참여 희망자는 워크넷과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수 있다.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3개월간 주2회(화, 목)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천군종합교육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모집인원에 따라 교육 일정이 조정될수 있다.

 

참여자들은 교육 기간, 밀착 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지역 맞춤형 교육 등을 배울 예정이다.

 

또 참여 혜택으로 월50만원, 총150만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되며 전체 이수 시 20만원과 이수후 취업 3개월 근속시 50만원의 인센티브가 추가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위해 주변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 추천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청년 등을 대상으로 사회활동 참여 의욕 향상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과 노동시장 참여 기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