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4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관내 공립박물관인 윤봉길의사기념관, 예산보부상박물관, 추사기념관과 국립공주박물관이 함께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역문화유산 찾기 교과서에서 나온 문화유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교육지원청에서 발간한 초등학교 3학년 지역화 교과서를 기반으로 기획됐으며 교과서에 수록된 문화유산을 직접 찾아가 보고 제작한 활동지를 풀어보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이며 어린이들은 예산 윤봉길의사 유적, 예덕상무사 보부상 유품, 김정희 선생 유적 등 활동지에서 소개하는 지역의 문화유산 장소를 직접 탐방하면서 문제 풀이, 사진찍기,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우리 고장 문화유산에 대해 알아볼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로 활동지 풀이가 끝나면 윤봉길의사기념관 사무실을 방문해 소정의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받을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문화유산 찾기 교과서에서 나온 문화유산에 참여하면서 문화유산의 가치를 인식하고 지역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것으로 기대하며 관내 학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특색있는 문화유산에 대해 탐구하고 지역의 공립박물관과 국립박물관이 협력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7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