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4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청소년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선도를 위해 추진중인 2024년 학생승마 지원사업 참가자를 추가 모집한다. 

 

학생승마 지원사업은 청소년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선도를 위해 승마 체험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3월~11월까지 진행한다.

 

추가 모집인원은 총732명으로 일반 700명, 생활 27명, 재활승마 5명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모집하며 생활과 재활승마 참여자의 참가 비용은 전액 지원하며 일반승마 참여자는 총32만원의 비용중 9만6000원(30%)만 부담하면 된다. 

 

추가 접수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며 학부모가 말산업정보포털에 가입후 신청하면 되며 신청 자격은 일반승마는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학교밖청소년이며 생활승마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청소년이다. 

 

재활 승마는 장애등급 중 승마가 가능한 등급을 가진 청소년으로 상세 내용은 승마장별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17일 호스피아 시스템 자동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17일 이후 해당 자치구 홈페이지(구정소식 공지사항)에 발표할 예정이며 아울러 참여 포기자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예비 후보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승마체험은 총10시간이며 3월부터 시작해 11월까지 운영하며 일반, 생활 승마는 서구 흑석동에 위치한 대전승마장과 퀸즈승마장에서 재활승마는 복용승마장에서만 진행된다.

 

학생승마 지원사업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로 안내된 가정통신문을 참고커나 거주지 자치구 농축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승마는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과 정서 안정에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며 대전시 청소년들이 승마를 접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7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