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2 21: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희귀질환자에 대한 의료비 지원을 통해 환자와 가족들이 경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수 있도록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신청을 연중 접수한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대상은 희귀질환으로 분류된 1272종에 해당하는 환자며 올해는 기존 1189종에서 83종이 추가돼 그 동안 혜택을 받지 못했던 질환자의 의료비 부담을 덜수 있게 됐다.

 

신청 대상은 희귀질환 산정 특례 등록자로 환자 가구와 부양 의무자 가구소득과 재산기준이 충족되는 경우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대상 질환에 따라 진료비와 보조기기 구입비, 인공호흡기 대여료, 기침 유발기 대여료, 간병비, 특수식이 구입비 등을 지원 받을수 있으며 특히 올해는 당원병 환자의 혈당 유지를 위해 특수식(옥수수 전분) 구입비 지원이 신설됐다.

 

군은 지난해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 사업을 통해 대상자 51명에게 3765건 총1억4300만원을 지원한바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는 사각지대 저소득 희귀질환자에 대한 지원 강화를 위해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재산 기준을 개선해 더많은 환자가 지원을 받을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희귀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줄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6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