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8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올해 1분기 5S5품왕을 선정하고 시민이 체감할수 있는 행정서비스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한다.

 

5S5품왕은 시정혁신을 통해 행정조직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 민선8기 핵심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열심히 일한 직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도입됐다.

 

5S5품의 5S는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지향하는 말로 Smile(친절행정), Simple(간편행정), Soft(유연행정), Speed(신속행정), Smart(깔끔행정)을 뜻한다.

 

5품은 행정조직 내부의 역량 강화를 지향하는 말로 두품(창의행정), 입품(칭찬행정), 심품(감성행정), 손품(소통행정), 발품(현장행정) 등을 의미한다.

 

이번 선정은 5S 부문에 일자리경제과 팽원선 주무관, 경로장애인과 문선남 주무관, 상하수도과 정진영 주무관, 보건행정과 박수희 주무관, 수석동 김나래 주무관이 선발됐다.

 

5품 부문은 감사담당관 정은실 주무관, 안전총괄과 이유림 주무관, 축산과 신봉수 주무관, 해미면 김태우 팀장이 선발됐다.

 

시는 분기별로 5S5품왕을 선발하고 모범 사례를 공유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연말에는 선발된 직원을 대상으로 5S5품 왕중왕을 선발할 방침이다.

 

이완섭 시장은 "직원들의 5S5품의 적극 실천으로 시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의 질이 한층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5S5품을 지속해서 추진해 시민들이 공감하는 행정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