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5 21:5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지방자치단체의 재난과 안전사고 관리대책에 대한 계획을 총괄적으로 수립한 2024년 안전관리계획서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안전관리계획서에는 안전관리위원회에서 심의 의결된 35개 재난 유형에 대한 현황과 원인분석, 연도별 안전 예산 투자 현황, 재난관리 단계별 계획, 분기별 세부 추진 일정, 기타 시책 등 내용이 담겼다.

 

특히 군은 올해부터 재난 유형 선정 프로그램을 활용해 주요와 일반유형을 분리 작성해 지역별 차별화된 내용을 부각하고 반기별 추진 상황 점검자료를 수록해 반성과 환류체계를 강화했다.

 

발간된 책자는 전 부서와 관내 안전관리 책임 기관 등에 배포해 관련 업무의 이해도를 높이고 기관별 협업체계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군 관계자는 “안전관리계획서가 재난유형별 안전관리 체계 확립과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필수적인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안전관리계획서를 바탕으로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재난관리 역량을 강화키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