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5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 업소를 4월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관내 일반, 휴게 음식점과 제과점을 대상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수 있는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란 음식점의 위생 수준 향상과 식중독 예방, 소비자의 음식점 선택권 보장을 목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시행된다.

 

참여 업소는 기본분야, 일반분야, 공통분야 등 세가지 분야 44개 항목에 대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평가를 받고 결과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등급이 부여된다.

 

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 확대를 위해 등급이 지정된 업소를 호수공원 사거리, 전통시장 상점가 전광판에 홍보하고 2년간 출입 검사 면제, 상수도 30% 감면, 위생용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식약처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 지정업소로 게시된다.

 

위생등급제 신청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서 회원가입후 자주 찾는 민원란중 위생등급 신청란에서 진행할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위생등급 지정신청서를 작성해 서산시보건소 정신보건위생과에 방문 제출커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할수 있다.

 

서산시 이진규 정신보건위생과장은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통한 안전한 식사 문화를 조성으로 외식 업소의 선진화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4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