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2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금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딩동 사랑배달을 통해 지역내 저소득 독거노인과 독거장애인 등에게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눈다.

 

딩동 사랑배달은 협의체에서 추진하는 지역특화사업으로 오는 25일부터 12월말까지 금암동 저소득 독거노인과 독거장애인 등 정기적인 안부 확인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유제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의체는 딩동 사랑배달 사업을 통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25가구에 주2회 야쿠르트를 방문 배달하면서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위급상황 발견시에는 주민센터 등 관계기관으로 비상연락을 취하게 된다.

 

서비스를 제공 받는 어르신 만족도가 높을뿐 아니라 건강상태, 불편사항, 장기부재 등 생활실태 확인으로 복지사각지대 예방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협의체는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관내 야쿠르트업체인 hy 계룡점과 협약을 체결하고 혼자 사시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해상 민간위원장은 “홀로 거주중인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의 안부 확인에 힘을 보탤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사회의 관심이 필요한 이웃을 살필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활발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옥 금암동장은 “민관협력을 통해 우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하고 해소할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4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