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2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2024년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4월8일까지 지가 열람과 의견제출을 접수한다.

 

전체 26만8942필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지난해 대비 표준지공시지가 변동률이 0.06% 상승해 전년 공시지가와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부동산가격공시알리미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경우 4월8일까지 군청 종합민원지적과 토지관리팀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커나 개별공시지가 의견서에 의견 가격 등을 기재해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군은 의견제출 기간 개별공시지가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해 상담을 원하는 토지소유자와 이해 관계인은 상담 예약접수를 통해 유선 또는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의견 제출된 토지에 대해 군청 담당자와 감정평가사의 현장 재조사와 검증, 부동산 가격공시 위원회 심의를 거쳐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적으로 통지되며 오는 4월30일 결정 공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와 지방세는 물론 각종 부담금을 산정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만큼 군민의 소중한 재산관리와 알권리를 위해 기간내 반드시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