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1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군청 추사홀에서 드론과 공간정보를 취급하는 업무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공간정보 보안과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공간정보는 모든 공간상에 존재하는 건물, 도로, 하천 등 자연과 인공적 대상의 정보를 지도나 항공사진, 드론으로 촬영한 자료며 행정업무는 주로 건축과 개발행위 인허가, 실시설계 용역 등에 연속지적도, 연속주제도 등이 활용된다.

 

또 4미터 이상의 도로굴착과 상하수도 관로 공사시 지하시설물 데이터베이스와 수치지형도 등이 활용된다.

 

최근 행정업무에 드론이 많이 활용됨에 따라 드론 기체와 촬영영상 등에 대한 보안 사항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로 이와 관련 군은 지난 2월 공간정보 보안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24년 예산군 공간정보 보안업무 시행계획을 수립한바 있다.

 

이번 교육은 공개, 공개제한, 비공개 등 분류 기준에 따른 공간정보 취급방안, 공간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보안관리, 공간정보 활용 용역사업 추진시 보안사항, 보안사고 사례 등 공간정보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보안 업무의 중요성과 체계를 갖추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군 관계자는 “도시개발 분야에서 공간정보의 활용률이 높은데 이번 교육을 통해 공간정보 보안 관리사항을 잘 준수해 보안사고 예방에 큰도움이 될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