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1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28일 예산군 문예회관에서 데이터와 기술의 만남 충남형 스마트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도 농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충남형 스마트팜 활성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작물별 모형(모델) 개발 사례 등을 공유하고 분야별 협력 방안을 마련코자 추진한다.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 도와 시군 관계 공무원, 농업인대학 스마트팜학과 교육생, 도내 스마트팜 관련 대학, 농업인단체, 품목연구회, 스마트팜 관련 산업체 관계자 등 각계각층 전문가와 현장 농업인 500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도가 추진하는 스마트팜 정책 방향과 스마트팜으로 전환할때 지원하는 시스템, 스마트팜 적용 가능 작목, 데이터 분석 기술, 현장 적용 우수사례 등을 소개한다.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로봇 생육 예측 서비스 사례, 빅데이터 활용 작물 재배 최적화 모형 개발과 현장 적용, 충남 스마트농업 현황과 정책, 스마트팜 연구 동향과 추진 방향, 충남 스마트팜 빅데이터 분석 활용 사례 등의 주제 발표가 있으며 이후 종합토론을 통해 각분야의 전문가와 농업인간 다양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미래 농업을 이끌 대표 기술인 스마트팜의 최신 연구 동향과 현장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논의할 예정이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충남형 스마트팜 활성화 방안과 안정적인 정착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