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시, 1인가구 청년 생활용품 대여사업 추진 - 여행용 캐리어, 미니빔, 전동공구 등 생활용품 무료 대여 - 캠핑용품 플랫폼 캠터(camter) 제휴, 캠핑용품 지원
  • 기사등록 2024-03-20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1인 가구 청년을 위해 생활용품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시는 1인 가구가 전체 청년 가구의 50% 이상을 자치하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 집에 보관커나 구매키 어려운 물품을 홀로 사는 청년들에게 무료로 대여 해주는 사업을 추진케 됐다.

 

대여 물품은 여행용 캐리어, 미니 빔, 전동공구, 이사용 박스 등이며 청년아지트 나와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분증을 지참해 청년센터를 방문하면 대여할수 있다. 

 

또 시는 전국 최초로 캠핑용품 플랫폼 캠터(camter)와 제휴해 청년 캠핑용품 대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캠터는 캠핑장비 보유자와 미보유자를 매칭 해주는 캠핑용품 공유대여 플랫폼으로 시는 캠터와의 제휴를 통해 캠핑용품 보유 수량의 제한 없이 원하는 캠핑장비를 청년들에게 대여해 줄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생활용품과 캠핑용품 대여 사업이 아산시 청년들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지속 가능한 공유경제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