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9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민선8기 공약인 스마트팜 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밑그림 작업에 나섰다.

 

시는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서산시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공모 선정된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은 2026년까지 서산시 부석면 B지구 일원에 임대형 온실을 조성하고 청년 농업인에게 임대해 농업경영의 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서산시 김갑식 농업기술센터소장, 공주대학교 김락우 교수, 온실시공업체 그린플러스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기본계획 수립 용역은 시와 공주대학교가 함께 진행하며 임대형 스마트팜의 재배작목 선정과 운영 방안을 반영할 계획이며 이번 용역을 통해 작성된 보고서는 추후 실시설계와 임대형 스마트팜 운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서산시 김갑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이 서산시의 스마트 농업 발전과 지역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며 이번 용역이 앞으로의 스마트 농업 발전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5월중 최종보고회를 통해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농림축산식품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3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