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5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 도시재생 관계자들이 당진2동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과 사업지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시설을 확인하고 당진2동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전반적인 운영 방향과 사업들을 확인했다.

 

당진2동 도시재생사업은 학교앞 안심광장 주차장, 아동돌봄 사업, 마을공유소, 청소년카페 수다벅스(학생활동 커뮤니티센터), 마을환경개선사업, 도시재생대학 등을 추진하며 지역민들과 더욱 살기좋은 당진2동을 만들어 가고 있다.

 

서산시 먹거리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문한정 이사장은 “당진시 도시재생사업의 우수함을 경험할수 있었고 서산시 도시재생사업이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을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영필 주택개발과장은 “도시재생사업을 벤치마킹키 위해 방문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더 내실있는 사업이 될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도시재생센터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도시재생사업 성공 사례로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작년부터 청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울산광역시 울주군 시설지원과, 공주대학교 도시융합시스템공학과, 도고면도시재생주민협의체, 온양6동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등의 견학이 이어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