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5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충남도내 최초 반려견을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백신을 무료로 접종한다.

 

이번 무료 예방접종은 반려동물 친화 도시로 나아가는 시의 반려 인구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로 함께 늘어나는 반려견의 광견병 예방을 위해 추진되며 접종 대상은 그 동안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접종후 1년이 지나 추가 접종이 필요한 3개월령 이상의 반려견이다.

 

무료 접종 기간은 15일부터 12월까지이며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될수 있으며 접종을 원하는 시민은 시가 지정한 동물병원에 방문하면 되며 반려견이 임신커나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경우 접종이 불가해 수의사와 충분한 사전 상담이 필요하며 지정 동물병원 등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커나 서산시 축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산시 한만길 축산과장은 “2013년 이후 국내 광견병 발생은 없었으나 봄철 반려견의 야외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야생동물 등에 의한 교차 감염의 위험이 있을수 있는 만큼 이번 접종을 통해 반려견의 건강을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