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2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이완섭 시장은 대죽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케이씨아이와 ㈜케이씨씨실리콘을 방문해 기업 성장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케이씨아이 이재기 공장장이 요청한 대죽일반산업단지내 과속카메라 설치, 공원 예초정비, 전주행 시외버스 개설 등 건의 사항을 경청하고 함께 논의했다.

 

㈜케이씨아이는 삼양그룹의 퍼스널 케어 전문 계열사로 2009년 대산지역내 대죽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후 다양한 미용 분야에 사용되는 계면활성제와 폴리머 등 고기능성 원료를 직접 생산해 왔다.

 

이어 이 시장은 케이씨씨실리콘을 방문해 이종현 공장장과 함께 최근 실리콘 산업 동향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봤다.

 

㈜케이씨씨실리콘은 2020년 분할된 kcc그룹의 유기 실리콘 전문기업으로 건축, 자동차, 전자, 퍼스널 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실리콘 고무, 실란트, 실리콘 오일 등을 생산해 왔다.

 

이완섭 시장은 “지역 경제의 중요한 축이라고 할수 있는 화학산업 선도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키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를 위한 정부지원 사업과 투자유치, 인력 양성, 환경규제 완화 등의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완섭 시장의 기업 방문을 통해 접수된 애로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의 불편 해소를 위해 인더스밸리 일반산단의 지붕위 태양광 설치와 투자촉진 보조금 지원, 공장밀집지역 도로포장 지원 등을 검토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1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