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7 19: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롯데마트에서 재난(화재)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다중이용시설 종사자와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훈련은 지역의 재난발생 사례, 계절과 지리적 요건 등을 고려한 지역특성화 재난대비 민방위 훈련의 일환으로 전국에서 각지역 특성에 맞춰 실시됐다.

 

훈련은 화재 발생을 가정해 신고, 상황전파, 초기 화재 진압 순으로 현장감 있게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롯데마트 관계자, 여성지원민방위대원 등 대피유도 요원의 안내에 따라 건물 밖 대피장소로 신속히 대피했다.

 

이어 시는 화재시 국민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서산소방서의 협조로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론중심 교육에서 탈피해 연기가 분사되는 교육용 소화기를 교재로 훈련의 실용성을 높여 참여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완섭 시장은 “롯데마트 관계자와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훈련 참여에 감사드리며 언제든지 주위에서 발생할수 있는 재난을 이번 훈련을 통해 얻은 경험으로 재난 발생시 적극적으로 대응해 안전과 재산을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민방위 훈련은 재난대비 훈련을 시작으로 5월 관공서 위주 공습대비 훈련, 8월 전 국민이 참여하는 공습대비 훈련, 10월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한 재난대비 훈련으로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