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5 22: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3월부터 5월까지 지역주민 신체활동 증진과 비만예방을 위해 나 혼자 뺀다 챌린지를 운영한다.

 

대상자는 체지방율이 남성 25%, 여성 30% 이상이거나 체질량지수(BMI)가 25 이상인 시민으로 오는 8일까지 계룡시보건소 운동지도실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나 혼자 뺀다 챌린지는 체성분 측정을 통해 비만 원인 진단과 그에 따른 운동을 처방받아 스스로 비만을 개선해 나갈수 있도록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나 혼자 뺀다 챌린지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운영될 예정이며 밴드에 주1회 이상 운동과 영양 처방 등을 제공해 일상속 비만예방에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기간내 운동 인증, 충남도에서 운영중인 걷쥬 앱을 활용한 건강걷기 등 비만예방활동 독려를 위한 이벤트를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당뇨와 고혈압 등 다양한 만성질환을 유발하고 우울증 등의 정신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삶의 질을 저하시킬수 있으며 비만예방과 보다 활력 있는 삶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