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5 21: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대전 꿈씨 패밀리를 대전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캐릭터 인지도 제고를 위한 도시마케팅 활성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꿈씨 캐릭터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관광상품화, 도시홍보 강화, 상품화 모델 확산, 온라인 노출 강화 등 4개 추진 분야, 15개 중점 추진 과제를 설정하고 100여개의 세부과제를 시행한다.

 

대전 꿈씨 캐릭터 관광상품화와 도시홍보 강화를 위해 대전역 인근에 꿈씨 캐릭터를 테마로 꿈돌이 하우스 조성, 관광공사 이전 건물 외벽 등을 활용한 랜드마크화, 꿈씨 홍보관과 굿즈 상품 매장을 확대 설치하며 꿈씨 캐릭터를 접목한 관광프로그램과 숙박프로모션 등을 추진한다.

 

대전 주요 관문 등에 설치돼 있는 노후화된 꿈돌이 조형물을 점진적으로 교체 설치하고 베이스볼 드림파크 광장내에 꿈씨 패밀리 조형물을 설치한다.

 

이와 함께 도시철도 1호선 꿈돌이 테마열차 운행 등 관용차를 포함한 택시, 버스, 도시철도 등 대중교통과 건설, 건축 등 공공디자인, 대형축제 행사, 시정 전반 홍보에 대전 꿈씨 캐릭터 디자인을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다. 

 

또 대전 꿈씨 캐릭터 상품화 모델 확산과 온라인 노출 강화도 추진해 관내 기업과 함께 굿즈 상품 개발을 촉진하고 공공과 민간 IP 사용확산을 위한 캐릭터 라이선싱, 대규모 전시회 활용 홍보, 일반기업, 스포츠 구단 등과 다양한 캐릭터 협업 사업을 추진한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꿈씨 패밀리 웹툰, 애니메이션, 인스타 툰 등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 확산하고 SNS, 방송, 포토존 이벤트 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전 계층을 아우르는 꿈돌이 가족 캐릭터를 활용해 스토리텔링 강화와 함께 경쟁력과 파급력 있는 도시 캐릭터로 육성해 시민들과 방문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올해 설 연휴 기간 대전역 3층에서 귀성객과 귀경객을 위한 꿈씨 패밀리 포토존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고 대전역 서광장 꽃시계내에 전역 장병을 위한 군장병 꿈돌이를 설치해 군장병 맞춤형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9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