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5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공공디자인에 대한 시민 참여 기회를 넓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코자 제16회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공공디자인, 대전의 이야기를 담다는 주제로 진행되며 대전시 현안 사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정 과제가 제시됐다.

 

지정 과제는 꿈돌이, 꿈씨 패밀리 활용 도시브랜딩, 보문산 케이블카 설치사업 캐빈 디자인, 한밭수목원 공원환경 개선 디자인, 대전 제2수목원 디자인, 갑천 수변 공간환경 개선 디자인과 3대 하천 공간과 시설물 등 디자인, 범죄예방 도시 환경 디자인, 트램 노선의 즐거운 공간 연출을 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등이며 지정 과제외 자유 과제로 공모에 참여할수 있다. 

 

공모 분야는 총3개 분야로 커뮤니티 공간 등 관련 포스터, BI, 패키지 디자인 등 시각 디자인, 시민들이 모여서 즐길수 있는 공간 디자인, 시민들이 편리하고 유익하게 활용할수 있는 시설물 디자인 분야다. 

 

공공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6월10일부터 24일까지 대전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당선작은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거쳐 7월중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대상작에는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며 이와 함께 우수작품은 작품집으로 발간되고 별도로 전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