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응우 시장, 새해 첫 공감소통의 날 가져 - 연두순방시 제안된 다양한 의견 시정 반영, 장기추진사업 차질 없는 이행 … - 파워풀 국방도시 완성 미래전략 5대과제 중점 추진 당부
  • 기사등록 2024-03-04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이응우 시장은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원을 비롯한 시 공직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공감소통의 날 행사를 가졌다. 

 

2024년 첫 개최된 행사에서 이 시장은 지난해 개청20주년 기념행사, 2023계룡군문화축제 등 다양한 행사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사회안전지수 충청권 1위, 교통안전지수 최우수, 인구증가율 충청권 1위이자 전국 5위 등 각종 성과를 이뤄낸 시 공직자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2024년 면동 연두순방시 제안된 시민 의견 시정 반영, 2024계룡군문화축제와 향적산 벚꽃 나들이 등 각종 행사의 철저한 준비, 공약사항과 역점과제의 본격적인 추진, 각종 공모사업 추진시 중앙부처와 충남도와 적극적인 협의를 통한 추가 재원 발굴, 법정사무인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등 위민행정 실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당부했다. 

 

특히 이 시장은 계룡시 비전인 힘찬 계룡 대한민국 국방수도 실현을 위한 3대 목표중 하나인 파워풀 국방도시 조성에 필요한 미래전략 5대 과제를 언급하며 중점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미래전략 5대 과제는 K-방산 센서 제품 시험인증기관 설치, 지식산업센터 건립, 국방 첨단 기술 산업단지 조성, 한국국방연구원 분원 유치, 국군 의무사관학교 유치 등으로 시는 이를 통해 국방 인프라와 국방 신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함으로 계룡시 미래 100년을 위한 기반 조성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 500여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면 가까운 미래에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을 완성할수 있다고 생각하며 창의성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시정발전 유공 공무원 표창과 함께 공무원 부패 방지를 주제로 교육이 함께 열려 직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9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