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8 23:3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2050 탄소중립 실현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2024년 친환경자동차 민간보급사업(1차)을 추진한다.

 

친환경자동차 민간보급사업 보급물량은 전기승용차 49대, 전기 화물차 23대, 수소연료전지차 10대 등 총82대로 이중 10%는 취약계층, 다자녀, 생애최초 차량구매자, 미세먼지 개선효과가 높은 차량구매자 등에게 우선 배정되며 전기택시 역시 3분기까지 친환경차량의 10%를 우선배정하고 집행 잔여 물량은 일반에 보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구매신청서 접수일 기준 3개월 전부터 계룡시에 연속해 주민등록상 주소를둔 만18세 이상 시민으로 출고후 차량등록시 사용본거지 주소가 계룡시가 아닌 타지자체로 등록하는 경우 보조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아울러 보조금 재지원 제한기간(승용 2년, 화물 5년)내 친환경자동차 보조금을 지원받아 차량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경우 동일 차종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액은 전기승용차 최대 1390만원, 전기화물차 최대 2200만원, 수소연료전지차 3250만원이다.

 

한편 보조금을 지원받아 차량을 구매한 자는 구입후 2년간 의무운행 기간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의무운행 기간내 폐차시 보조금이 환수될수 있는 만큼 구매자 주의가 필요하다.

 

신청기간은 28일부터 6월28일까지며 자동차 대리점을 방문해 구매계약 체결후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대리점에서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 신청을 대행해준다.

 

신청자가 많은 경우 선착순 마감하며 친환경자동차 민간보급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과 무공해차누리집에서 확인할수 있다.

 

이응우 시장은 “지구온난화 예방과 탄소중립실현을 위해 친환경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지속추진은 물론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대기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자동차 보급사업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