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3 19:10:0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도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생활문제와 법적분쟁을 원활히 해결할수 있도록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

 

무료법률상담실은 도청 본관 6층 청문회실에 설치됐으며 행정, 민사, 형사 사건과 각종 법률 해석에 대해 신뢰할수 있는 변호사 10명과 세무사 5명을 위촉했다.

 

방문 상담이 원칙이나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수 있도록 온라인 비대면 상담을 병행한다.

 

방문 상담의 경우 1인당 30분씩 이용할수 있으며 희망 도민은 정책기획관실 법무행정팀으로 전화 신청후 지정 일시에 상담하면 되며 방문 상담은 매주 월요일 오후에 가능하다. 

 

온라인 상담은 도 누리집 행정-법무행정-무료법률상담실로 접속해서 절차에 따라 이용할수 있으며 도는 상담수요에 따라 위촉 인원과 분야를 확대해 도민에게 명쾌한 법률 조언을 제공할 방침이다.

 

김영관 도 정책기획관은 “무료법률상담실은 도민들의 법률 고민 해소를 위해 꼭 필요한 행정서비스며 도움이 필요한 모든 도민들이 이용할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니 많은 도민들이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