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7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소속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오는 21일까지 상반기 공익활동모임 지원사업의 3개 참여 모임을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공동체, 기후 환경, 인권, 여성, 노인, 청소년, 지역문제 등 다양한 분야의 공익활동 모임들이 지역에서 공익활동을 실천하고 활동가로 역량을 키울수 있도록 실행에 필요한 사업비를 모임당 100만원씩 지원한다. 

 

공익활동에 관심 있는 부여군민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할수 있으며 서류심사를 통해 활동 계획의 공익성, 구체성, 지속성, 적극성 등을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센터는 선정된 모임을 대상으로 보조사업에 대한 실무적인 역량을 높이기 위해 회계와 정산, 결과보고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와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수 있다.

 

남기라 팀장은 “공익활동 영역에 진입코자 하는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지역내 다양한 형태의 공동체 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기획했으며 자발적으로 조직된 주민 모임들이 많아진다면 우리 지역의 공익생태계는 더욱 풍요로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6월에 개소한 공익활동지원센터는 공익활동으로 더나은 변화를 만드는 부여라는 비전으로 공익활동가 양성 역량 강화, 공익활동 홍보 공익기자단, 지역문제 해결 주민 실험실 등 지속가능한 시민사회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