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1 18:54: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20일 서산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등에서 개최한 제12회 류방택 별축제가 1만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찾은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축제는 첨성대 만들기를 비롯해 천상열차분야지도 직소퍼즐 맞추기와 에어로켓 발사대회,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골든별 퀴즈대회, 류방택 연극등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우주에 대한 상상을 주제로 열린 천문우주과학 미술 실기대회는 5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서산경찰서를 비롯해 소방서와 부녀회, 모범운전자회 등에서 행사지원과 교통정리, 주차안내 등을 했고 학생들도 자원해 축제 도우미로 나서 성공적인 축제를 이끌어 냈다.

서산시문화시설사업소장은 “류방택 별축제를 찾는 학생들과 가족단위 관람객이 매년 늘고 있다으며 과학탐구와 체험도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류방택 별축제는 지역 출신의 천문학자인 금헌 류방택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과학정신을 계승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