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7 21: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침수 위험이 높은 11개 지하차도에 진입 차단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대전은 갑천, 유등천, 대전천의 3대 국가하천과 그 지류를 구성하는 지방하천들이 도심을 관통하고 있어 하천 범람으로 인한 지하차도 침수 예방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지역이다.

 

대전시는 침수 위험도에 따라 2027년까지 전체 지하차도 46개소중 자연배수형 7개소를 제외한 39개소에 진입 차단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며 과거 침수 이력이 있는 한밭지하차도 등 5개소는 이미 설치 운영중이며 올해 하천 인접 11개 지하차도(홍도, 대전역, 삼천, 중촌, 문예, 오량, 갑천, 도마, 계룡로, 엑스포, 대동)에 차단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는 지하차도 진입 차단시설 설치 의무화를 주요 제도개선 과제로 선정해 금년내 관련 예규를 개정할 예정이며 대전시는 이에 대한 선제 대응으로 국비 등 외부 재원 확보를 지속 추진해 특별교부세 45억원과 재난관리기금 27억원을 포함한 총7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박도현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지하차도 침수는 인명피해 발생 등 대형 참사로 이어질수 있어 사고 예방에 더욱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차단시설 설치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6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