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6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설 연휴 기간 귀성객과 시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적극 나선다.

 

시는 9일부터 12일까지 명절 주차 편의를 제고키 위해 서산시 소속 주차장 177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

 

주차장을 이용코자 하는 시민과 귀성객은 회원가입 없이 공유누리 또는 공유누리 앱을 통해 무료 개방 주차장의 위치가 표시된 목록과 지도를 미리 확인할수 있다.

 

공유누리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공공 부문에서 국민에게 개방하는 회의실, 체육시설, 주차장, 물품 등 공공개방자원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하는 공유서비스 포털이다. 

 

한편 서산시 공유누리에는 무료 주차장 정보 외에도 34개의 전기차 충전소, 체육시설 344개, 회의실과 강의실 55개를 비롯한 총1454개의 공공개방자원이 등록돼 있다.

 

특히 시는 이번 설 명절 시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50여 개소 무료 개방 주차장을 추가 등록하는 등 공유누리를 현행화해 관리하고 있다.

 

이완섭 시장은 “설 연휴 고향을 찾는 시민들이 손쉽게 검색하고 이용할수 있도록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고 주차장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6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