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6 19: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을 자가검진을 할수 있는 정신건강 자가진단기를 당진시청 1층 로비에 설치했다.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시민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도록 당진시청 민원실 1층 건강존에 정신건강 자가진단기를 설치했다.

 

자가진단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정신건강 자가검진(우울, 불안 등 정신질환 9종), 검사 결과 모바일 전송, 정신질환 정보제공, 관내 정신의료기관 정보를 제공한다. 

 

상담이나 치료가 필요할 경우 자가진단기를 통해 당진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센터 관계자는 "자가진단기를 통해 시민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자신의 정신건강을 확인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시민들의 마음 건강 관리와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당진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심리상담 서비스뿐만 아니라 중증과 만성질환자의 정신과적 증상관리를 위해 맞춤형 사례관리와 약제비 등 치료비 지원, 자살 예방을 위한 자살 위기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6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