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5 23: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한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공모전에서 우수한 평생학습 정책을 추진한 지자체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가 지정한 평생학습도시(196개 지방자치단체, 76개 교육청)의 평생학습 정책을 발굴하고 사례를 공유키 위해 마련된 것으로 논산시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으로 응모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논산시의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은 장애인의 역량 개발과 장애인 평생교육 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배우고 즐기는 경계없는 학습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국비 1억500만원을 확보해 총 사업비 2억1000만원의 규모로 장애 유형별 맞춤형 평생학습 과정, 취업 연계 과정, 네트워크 구축, 인력 양성 과정, 장애인 평생학습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백성현 시장은 "이번 상 수상은 논산시의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장애인의 교육적 복지를 향상시키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6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