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5 19: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리빙랩 주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주민참여단 30여명의 시민과 김영명 부시장, 시 관계자와 국립공주대학교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 직원 등이 참석했다.

 

주민참여단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지역의 주요 현안을 도출하고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시민 주도 혁신 공동체를 말한다. 

 

주민참여단은 올2월부터 9월까지 정기적인 리빙랩 워크숍에 참여해 지역의 문제들을 해결할수 있는 스마트 도시서비스를 함께 발굴할 예정이다.

 

김영명 부시장은 “당진시 발전을 위해 참석해 주신 리빙랩 주민참여단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주민참여단의 아이디어가 실제 현장에 반영돼 당진시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밑거름이돼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맞춤형 스마트도시 5개년 계획을 올10월까지 수립할 예정이다.

 

 리빙랩은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현장 곳곳을 실험실 삼아 다양한 사회 문제의 해법을 찾아보려는 시도를 일컫는 말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