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2 23: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2024년 첫 월례모임을 개최했으며 월례모임에는 시민과 공직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월례모임은 개회, 시민과 직원 표창 수여, 시정방향 공유, 백성현 시장의 감사 축하 인사, 선거중립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시민 표창은 지역발전에 기여한 총21명의 시민(단체)이 표창을 받았으며 논산시 자율방재단 최재중 단장은 여름철 폭염 대처와 지역 헌신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또 ㈜서광그린엠 최헌묵 대표이사는 축사 악취저감 시스템으로 지속가능한 축산업 기반 구축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논산시자율방재단, 노성면 읍내3리 찬재농장 이찬재 대표 등 6개소의 단체와 개인이 도지사표창을 논산사랑푸드뱅크 사회복무요원 백주훈을 비롯한 13명의 시민과 11명의 직원이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백성현 시장은 “여러분이 계셨기에 논산이 혁혁하게 빛나고 미래가 있는 가치있는 논산으로 변모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주목하는 논산의 변화는 시민여러분과 공직자 모두가 뜨겁게 협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또 “지난달 26일 최종 승인된 논산국방국가산업단지의 국방군수산업은 우리 논산의 강점을 최대로 살린 100년 먹거리며 논산을 대한민국의 헌츠빌로 살기 좋은 논산, 양질의 일거리가 있는 논산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논산 농산물해외 박람회에 대한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논산시선거관리위원회 정주태 사무국장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선거중립 교육을 실시했으며 오는 4월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있어 공무원의 선거관여 금지에 대한 교육은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 공직선거법의 제한 금지 규정, 선거범죄 관련 불이익 유형, 정당 및 후원회 가입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6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