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2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기지시줄다리기 보존회와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위원회가 2024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 성공개최를 위해 두손을 맞잡았다. 

 

축제위원회와 보존회는 기지시줄다리기 박물관에서 올해 민속축제 일정과 계획, 예산안 등을 조율하고 홍보방안과 외국인 유치 방안 등을 결정했다.

 

특히 올해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는 내년 줄다리기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10주년을 준비하는 축제로 기지시줄다리기의 세계화를 위해 보존회와 축제위원회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회의에서 결정된 사안을 중심으로 안전관리, 교통, 홍보, 의전, 자원봉사 등 축제와 관련한 관계 기관과의 연계가 빠르게 진행될 계획이다.

 

이종우 문화체육과장은 "내년은 기지시줄다리기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지 10주년이 되는 해로 이제는 전세계로 눈을 돌릴 필요가 있으며 그출발점인 올해 민속축제가 성공개최 될수 있도록 보존회와 축제위원회가 함께 당진시에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위원회와 보존회는 23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볏가릿대 세우기와 서낭제 등과 함께 달집태우기를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