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2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오는 29일까지 2024 충남 청년 창업 창직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

 

이사업은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와 사업 의지를 가진 청년 창업가의 성장을 지원하며 대상은 도내에서 창업을 했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다.

 

올해는 생활창업과 기술창업 두분야로 나눠 각분야 특화기관인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기업별 맞춤형으로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생활창업 분야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 기본교육을 개방형(오픈형)으로 운영하며 교육 이수자중 사업역량 등을 평가해 전문가 자문(컨설팅), 멘토링, 5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최대 5000만원의 특화보증을 제공한다.

 

창업 7년 이내 기창업자에게는 사업 확장을 위한 전문가 자문과 15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최대 2억원의 특화보증을 지원한다.

기술창업분야는 창업교육, 전문가 자문, 교류(네트워킹),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업화 전주기를 지원하며 최대 20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제공한다.

 

이영조 도 청년정책관은 “청년이 원하는 창업 분야와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올해부터 생활창업과 기술창업으로 창업 분야를 구분했으며 각분야별 특화기관을 통해 전문적으로 운영함으로 내실있는 사업을 추진할 것이며 청년의 지역정착 활성화를 위해 안정적인 청년 창업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5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