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31 23: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민의 건강과 보건의료서비스를 책임질 신도안건강증진형보건지소를 2월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건강증진형보건지소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일반보건지소보다 다양하고 체계적인 의료 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보건지소로 질병예방, 건강 관련 교육과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 유지할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신도안건강증진형보건지소에서 영양실습 프로그램, 만성질환자 상담, 한방진료 등의 사업을 추진하며 이가운데 계룡시 특화사업인 영양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누구나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 습관을 가질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이금용 보건소장은 “지속적인 사용자 의견 수렴과 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보건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도록 건강증진형보건지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도안보건지소는 지난 2023년 농어촌의료서비스개선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1억2000만원을 확보하는 등 총사업비 1억4000만원을 투입해 연면적 343.33㎡로 보건지소를 리모델링하고 오는 2025년까지 국도비를 추가 확보해 운동지도실과 보건지소 건물을 연결하는 증축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5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