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31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코자 하는 시민들을 위해 2024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논산시 소재 주택에 도시가스(LNG)를 사용하는 가정용 보일러를 설치커나 교체하는 가구중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2자녀 이상 가구,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하며 단 환경부에서 인증한 친환경 보일러를 선택해야 하며 공공시설, 신축, 영업용 등은 제외된다.

 

지원금액은 1대당 60만원으로 총20대의 보일러를 지원할 예정이며 신청 방법은 가정용보일러인증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커나 논산시청 환경과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 우편접수가 가능하며 이경우 등기우편으로 보내야 하며 신청 기간은 2월1일부터 13일까지며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에 마감될수 있다.

 

논산시 관계자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질 개선과 난방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시민들의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해 도시가스 공급망 확대를 약속한바 있으며 그에 따라 지난해 체결한 도시가스 공급 특별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강경 3750세대에 도시가스 배관망을 구축하는 사업(총사업비 280억원)에 대해 2024년 3월 착공을 앞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