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31 19: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보건소는 오는 2월말까지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구강건강 관리가 요구됨에 따라 의료시설 접근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을 방문해 진행케 됐다.

 

이번 경로당 찾아가는 구강건강 관리 프로그램은 많은 주민이 참여할수 있도록 농한기에 실시하며 사전 신청을 거처 석문면 삼봉1리 경로당을 비롯한 52개소 12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중이다.

 

보건소는 찾아가는 구강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구강건강 관리, 침샘 자극 운동, 바른 칫솔질, 틀니 관리와 세척법, 임플란트 시술후 관리 방법 등을 교육한다.

 

교육은 보건소에 근무중인 공중보건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직접 진행하며 개인별 구강 상담을 통해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치아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교육후에는 구강 위생용품 세트를 함께 제공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년층의 구강건강은 건강한 삶과 직결되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한 구강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핵심이며 노인뿐만 아니라 전세대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취약계층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70세 이상 어르신, 차상위, 수급자, 장애인을 대상으로 예방치료인 스케일링과 불소도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