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30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 1호 기업인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새로운 연구개발 센터를 통해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 역량과 품질 경쟁력을 강화한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이성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시공사인 범일건설 설병덕 대표이사,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에 설립한 연구개발(R&D) 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2017년 7월 서천군과 투자협약(MOU) 체결을 시작으로 장항국가산단에 투자를 진행했으며 선진뷰티사이언스 장항공장을 2019년도 6월에 준공하는 등 장항국가산업단지 1호 입주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신규 연구개발 센터는 장항공장 부지내 1652㎡(500평)에 3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연구개발 센터에는 국내 화장품 원료사중 유일하게 나노(Nano) 크기 소재의 표면 분석을 위한 주사전자현미경(FE-SEM, Field Emission Scanning Electron Microscopy) 등 고가의 최신 장비가 도입됐다.

 

특히 센터내에 기업부설연구소, 품질보증(QA), 품질관리(QC) 부서가 함께 자리 잡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관내 청장년 전문인력을 채용하는 등 지역의 경제 발전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한다.

 

아울러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연구개발(R&D) 센터의 설립은 기존 장항국가산단 공장과 연계된 새로운 사업 확장의 기폭제가 될 것이며 장항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의 성장에 선순환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연구개발 센터를 활용해 글로벌 환경 규제와 화장품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소재를 선제적으로 개발할 것이며 동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 실사를 무결점으로 통과한 생산시설도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의 화학 제품 관련 규제와 정책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성호 대표이사는 “연구개발 센터 설립 이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최고 수준의 화장품 원료 연구 제조 기업으로 거듭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연구개발 센터 설립을 축하하며 기업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등 기업의 거침없는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장항국가산업단지 1단계 산업용지 분양 완료가 임박했으며 2단계 산업용지 또한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해 2025년 준공전에 분양 완료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