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공모 선정, 10억8000만원 확보 - 지역 농수산자원 활용 식품산업 고부가가치화, 경쟁력 확보 - 중소기업 지역연고 특화자원 발굴, 지방소멸 적극 대응
  • 기사등록 2024-01-19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4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역 농수산자원을 활용한 식품산업의 고부가가치화와 경쟁력 확보에 순풍을 탔다.

 

이번 사업은 지역이 주도해 인구감소지역내 중소기업의 지역연고분야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방소멸 문제에 적극 대응하는 등 산업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앞서 중기부는 이번에 완전경쟁형 16개, 기금연계형 10개 과제를 선정했으며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간 대상 지역내 중소기업의 사업모델 발굴과 사업화를 지원한다.

 

이와관련 군은 완전경쟁형에 참여해 국비 8억4000만원, 도비 2억4000만원 총10억8000만원을 받게 됐으며 재)충남테크노파크의 주관으로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2년에 걸쳐 사업 수행케 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기업지원을 통한 식품산업의 혁신화&성장촉진, 인식개선, 사업화지원, 패키지지원 등을 추진해 서천 농수산자원의 전략적인 사업발굴과 마케팅 지원을 통한 고도화된 브랜드 구축이다. 

 

이에 군은 지역 특화 자원을 발전시킬수 있는 연고 자원인 김과 모시의 식품산업 모델을 발굴해 산업과 경제발전에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선정은 서천의 우수한 농수산자원이 특화 발전할수 있는 계기며 식품산업의 마케팅 지원과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산업 전반의 경제 활성화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더나가 지역소멸 대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