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2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보건소가 겨울철 폐렴 예방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3월까지 집중접종 기간으로 정하고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폐렴은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감염된후 기관지와 폐에 염증이 생기는 호흡기 질환으로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감염증이 나타나면 균혈증과 뇌수막염 등 사망에 이르는 위험 질환을 일으킬수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에겐 치명적일수 있으나 폐렴구균 1회 예방 접종만으로 감염증을 50~80%까지 예방할수 있으며 백신 종류는 폐렴구균 23가 다당질 백신이다.

 

1959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가운데 미접종자라면 누구나 접종할수 있으며 65세 이전에 백신을 맞은 경우 의사와 상의해 추가접종을 진행할수 있다.

 

접종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과 관내 15개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접종 받을수 있다.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참고커나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되며 접종 기관에 예방접종이 가능한지 사전 확인후 방문해야 한다.

 

아울러 군보건소는 집중 접종 기간에 읍면 홍보와 함께 65세 도래 미접종자에게 우편, 전화, 문자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미접종자가 접종할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이문영 군보건소장은 “20년전 사망원인 10위권 안에 들지 못했던 폐렴이 2022년 3위까지 올라온 것은 어르신 건강관리에 중요한 신호며 아직 미접종하신 어르신들은 무료로 지원하는 폐렴구균 접종에 꼭 참여하셔서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