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0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논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해 11월28일부터 올해 1월10일까지 기간중 6일간 2024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했다.

 

총8과정 10회에 걸쳐 1627명의 농업인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한해 동안의 영농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첫단추로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핵심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올해의 농사를 성공적으로 설계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육이다.

 

교육과정은 변화된 농업정책과 2024년 새롭게 추진되는 농업여건 대응 역점 주요사업등을 소개했으며 농업인의 수요와 영농시기에 맞춰 작목별 현장중심의 핵심 재배기술을 교육했다.

 

특히 딸기 2회, 고추, 상추반은 겨울철 영농일정에 맞춰 야간교육을 진행하고 포도, 대추, 복숭아반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겨울철 과원관리와 현장 실천형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또 이통장과 벼반은 민선 8기 논산시와 충남도의 농업정책과 방향을 설명하고 농정정보를 전달했으며 이번 교육은 논산농업인의 수요에 발맞춘 맞춤형 교육으로 평가받았다.

 

백성현 시장은 “대내외적인 농업환경의 어려운 여건속에서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하는 논산 농업인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논산 농업인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만 전념할수 있도록 농산물유통시스템을 보완하고 농업경쟁력을 키워나가는데 시장과 논산시 공직자들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참여한 농업인 백승희 씨는 “새해 한자리에서 다양한 작목의 핵심 교육을 받을수 있는 기회를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영농에 꼭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미반영된 작목 교육은 농업기술 상설교육을 통해 진행되며 교육 신청은 논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전화, 또는 내방 접수를 통해 할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