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0 20: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장영실과학관내 2층 장영실관 전시물을 새롭게 교체하고 체험 위주의 과학시설을 배치해 관람객의 만족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장영실과학관내 2층 장영실관은 2011년 개관 이후 처음으로 시예산 10억원을 확보해 2023년 9월 전시물 교체 사업을 착수해 12월 완료했으며 이를 홍보코자 재개관했다.

 

그 동안 장영실과학관은 전시물 노후화로 현대 과학을 따라가지 못함에 따라 관람객 흥미 저하와 전시물 교체에 대한 민원과 불만 증가 등의 문제가 있었다.

 

체험 위주의 과학시설을 새롭게 교체한 현재의 장영실과학관은 관람객의 호평과 함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박경호 관장은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하는 많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전시 환경에서 마음껏 체험할수 있도록 전시물 개선을 추진했고 이에 뜻깊은 재개관 행사를 개최케돼 기쁘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향후 장영실과학관내 항공우주전시물 상설전시관을 추가로 마련해 명실상부한 최고의 과학관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